연구원소식 공지사항, 행사안내, 보도자료 등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합니다.

KLRI뉴스

한국법제연구원 사회적가치 법제포럼 개최
  • 등록일 2020-05-21 조회수 2250
한국법제연구원, 사회적가치 법제포럼 개최사진
 
 
한국법제연구원(원장 김계홍)은 21일(목) 서울 메리어트호텔에서 ‘사회적 가치 정량화와 평가 방법론’을 주제로 제4차 사회적가치 법제포럼을 개최했다. 
 
한국법제연구원은 입체적이고 실효성 높은 사회적 가치 법제화 방안 모색을 위해 학제간 전문가 및 실무가로 구성된 사회적 가치 법제 포럼을 정기 개최하고 있다. 
 
이화여대 법학전문대학원 오수근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포럼에서 ▲기업의 사회적 가치 측정 사례와 시사점 ▲이해관계자 재무제표 보고를 위한 법적 쟁점 ▲사회적경제기업 평가시스템의 개요와 활용전략을 주제로 한 발제와 토론이 진행됐다. 발제를 위해 사회적가치연구원 정아름 박사, 중앙대학교 정도진 교수, 신용보증기금 강성일 팀장이 참석했으며 사회적기업연구원, 금융연구원, 서울시 사회적경제 지원센터 등에서 토론을 위해 참석했다.
 
한편, 한국법제연구원은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법제적 측면에서의 연구와 정부정책 시행의 법제적 지원이 요구됨에 따라 사회적가치법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해당 연구를 통해 공공부문에서의 사회적 가치의 입법화 기반을 마련하고, 공공부문을 넘어 민간 확산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사회적 가치 제도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일자: 2020년 5월 21일(목)
장소: 서울 메리어트 호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