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원소식 공지사항, 행사안내, 보도자료 등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합니다.

KLRI뉴스

한국법제연구원 2018년도 연구사업 성과발표회 개최
  • 등록일 2018-12-12 조회수 1605
한국법제연구원 2018년도 연구사업 성과발표회 개최

한국법제연구원(원장 이익현)은 12일(수) 오후 3시부터 JW메리어트 호텔에서 2018년도 연구사업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한국법제연구원은 2018년도에 연구원에서 수행한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차년도 연구사업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번 성과보고회를 마련했다.
  
한국법제연구원 임직원 및 학계 전문가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성과발표회는 연구원에서 수행하고 있는 전체 연구 분야에 대한 성과 소개와 전문가 토론 형식으로 진행됐다. 
 
제1부에서는 ▲행정법제연구실 ▲사회문화법제연구실 ▲재정경제법제연구실 연구사업 운영 실적과 성과를 소개했다. 이 자리에서 신산업 창출을 저해하는 국내 규제법령의 문제점을 소개하고 합리적인 규제 대안을 공유하였다.
 
제2부에서는 입법평가, 헌정제도, 통일법제, 글로벌법제전략, 기후변화, 법제교류지원, 법령번역 분야의 주요 연구 성과를 설명했으며 남북 간 교류협력에 필요한 법제도 수요 발굴에 따른 연구결과도 이 세션에서 소개했다.
 
발표된 연구 성과 내용을 토대로 전문가의 피드백이 진행됐으며 선문대 김재광 교수, 부경대 김두진 교수, 성균관대 김일환 교수, 목포대 김도승 교수 등이 토론자로 참여했다. 
 
이익현 한국법제연구원 원장은 “향후에도 기관의 성과를 대외적으로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플랫폼을 마련하여 연구의 정책 반영도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일자: 2018년 12월 12일(수)
장소: JW메리어트 호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