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원소식 공지사항, 행사안내, 보도자료 등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합니다.

KLRI뉴스

한국법제연구원, 개원 29주년 기념 학술행사 개최
  • 등록일 2019-06-28 조회수 1940
한국법제연구원, 개원 29주년 기념 학술행사 개최


한국법제연구원(원장 이익현)은 28일(금) 오후 1시부터 서울 엘타워 멜론홀에서 ‘경제활력 제고 및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한 정책과 입법’을 주제로 개원 29주년기념 학술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행사는 경제활력 정책과 노동형태 다변화, 고령화시대 진입에 따른 사회안전망 구축 정책에 대해 논의하고 입법적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학술행사는 총 2부로 나뉘어 ▲경제활력 제고를 위한 입법정책 및 법제정비 방안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한 입법정책 및 법제정비 방안을 주제로 발제와 토론이 진행되었다. 
 
1부에서는 ‘샌드박스 등 규제완화의 정착을 위한 입법 정책 및 법제정비 방안’, ‘창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입법정책 및 법제정비 방안’을 주제로 강남대학교 윤석진 교수와 한국법제연구원 한정미 선임연구위원이 각각 발표했다.
 
2부에서는 한국법제연구원 왕승혜 부연구위원이 “초고령화시대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한 입법정책 및 법제정비 방안‘을 주제로 발제한 뒤, 서울시립대학교 노상헌 교수가 ’노동법과 사회보장의 동향과 과제‘를 주제로 발표를 이어나갔다. 
 
한국법제연구원 이익현 원장은 “비혼, 고령화 사회 등 법으로 보호해야 할 영역이 늘어나고 소홀해진 부분에 대한 안전망을 구축하는 것 또한 입법과 법을 연구하는 우리가 당면하는 과제가 되었다”며 “이번 학술대회에서 관련 법제도의 올바른 정비방향을 모색해보고자 한다” 고 전했다.    
 
 
일자: 2019년 6월 28일(금)
장소: 엘타워 멜론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