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한국법제연구원 | - |
dc.date.accessioned | 2018-12-14T16:36:03Z | - |
dc.date.available | 2018-12-14T16:36:03Z | - |
dc.date.issued | 2010 | - |
dc.identifier.uri | https://www.klri.re.kr:9443/handle/2017.oak/4060 | - |
dc.description.abstract | ◇ 일 시 : 2010. 5. 26. (수), 16:00-18:00 ◇ 장 소 : 한국법제연구원 소회의실 ◇ 목 적 : 우리나라 및 외국의 교육격차의 현황 및 문제점 파악 ◇ 구 성 (1) 사회 : 강현철 연구위원 (2) 과제 추진현황 설명 : 이상윤 부연구위원 (3) 제1주제 : 미국의 교육격차해소 관련법제의 현황 및 문제점 발제 : 김웅규(국민대 교수) 토론 : 김범준(부연구위원) (4) 제2주제 : 프랑스의 교육격차의 현황 및 법적 과제 -교육우선지역제도를 중심으로- 발제 : 한동훈(부연구위원) 토론 : 조지만(아주대 교수) (5) 제3주제 : 우리나라 교육격차의 현황 및 문제점 발제 : 한창완(우송대 교수) 토론 : 윤석진(부연구위원) (6) 종합토론 최환용(연구위원) | - |
dc.format.extent | 80 | - |
dc.language | kor | - |
dc.publisher | 한국법제연구원 | - |
dc.title | 우리나라 및 외국의 교육격차의 현황 및 문제점 | - |
dc.type | 자료집 | - |
dc.identifier.localId | 48706 | - |
dc.rights.accessRights | 원문무료이용 | - |
dc.subject.local | 교육격차 | - |
dc.subject.local | 소득격차 | - |
dc.subject.local | NCLB | - |
dc.subject.local | 교육우선지역제도 | - |
dc.type.local | 워크샵 자료 | - |
dc.description.statementOfResponsibility | 한국법제연구원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 미국의 교육격차해소 관련법제의 현황 및 문제점 (김웅규) Ⅰ. 교육격차해소법(NCLB: No Child Left Behind Act)의 탄생배경 11 Ⅱ. NCLB의 내용 16 Ⅲ. NCLB의 문제점 21 Ⅳ. NCLB의 문제점에 대한 보완방안들 25 Ⅴ. Conclusion 39 ◎ 토 론 문 (김범준) 41 ▣ 프랑스의 교육격차의 현황 및 법적 과제 -교육우선지역제도를 중심으로- (한동훈) Ⅰ. 들어가는 말 47 Ⅱ. 프랑스 교육제도의 기본원칙 47 Ⅲ. 교육우선지역제도의 탄생배경 49 Ⅳ. 교육우선지역제도의 도입 50 Ⅴ. 교육우선지역제도의 전개 54 Ⅵ. 교육우선지역제도의 성격의 변화 58 Ⅶ. 나오는 말 61 * 참고문헌 62 ◎ 토 론 문 (조지만) 63 ▣ 우리나라 교육격차의 현황 및 문제점 (한창완) Ⅰ. 사회복지의 소득재분배 기능과 교육격차 69 Ⅱ. 사회경제적 배경 및 소득격차에 따른 교육격차 현황 70 Ⅲ. 지역 간 교육격차의 현황 75 참고문헌 80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