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원소식 공지사항, 행사안내, 보도자료 등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합니다.

보도자료

한국법제연구원, 유제철 환경부 차관 초청 입법정책포럼 개최 - 유 차관, 「순환경제사회 전환 촉진법」 등 주요 내용 강연 -
  • 등록일2022-07-18 조회수767
 
□ 한국법제연구원(원장 김계홍)은 20일(수) 오전 7시부터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로즈룸(5F)에서 환경부 유제철 차관을 발제자로 초청하여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환경부의 주요 입법과제’를 주제로 제50회 입법정책포럼을 개최한다. 
 
□ 유제철 차관은 발제에서 순환경제 사회로의 전환 필요성을 강조하고, 「순환경제사회 전환 촉진법」 주요 내용을 설명 한다. 또한 바이오가스 분야의 정책방향을 소개하고, 관련 법령 추진사항을 공유할 계획이다. 
 
 ㅇ 유제철 차관은 특히 바이오가스가 온실가스 감축에 이바지하고 탄소중립을 실현할 수 있는 재생에너지라는 점을 강조하고, 바이오가스 관련법 제정 필요성을 설명할 예정이다.  
 
□ 한편, 한국법제연구원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입법성과를 공유하고 새로운 입법과제를 발굴하는 자리로 입법정책포럼을 개최하고 있다. 그동안 성낙인 전 서울대학교 총장, 이강섭 전 법제처장, 김하중 전 국회입법조사처장 등 전문가들이 참석해 다양한 주제로 발제했다. 
 
*별첨: 입법정책포럼 홍보 포스터
 
 
 
배포일시: 2022. 07. 18. (월)
관련문의: 대외협력홍보팀 임소진 선임행정원 (044) 861-0317
배포부서: 기획조정실 대외협력홍보팀 (044) 861-0317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