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원소식 공지사항, 행사안내, 보도자료 등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합니다.

KLRI뉴스

한국법제연구원-KDI 국제정책대학원 업무협약식 개최
  • 등록일 2023-02-21 조회수 614
한국법제연구원-KDI 국제정책대학원 업무협약식
 
 
한국법제연구원(원장 김계홍)과 KDI 국제정책대학원(원장 유종일)은 21일(화) 오후 5시 KDI 국제정책대학원 엠버서더홀에서 연구 교육분야의 상호 긴밀한 협력과 교류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한국법 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 제공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연구 및 강의인력 교류 ▲공동학술대회 개최 ▲연구 및 학술자료 공유 및 제공이다. 
 
한국법제연구원은 한국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한국법의 세계화를 위해 해외 법학자, 공무원, 입법 실무가를 대상으로한국법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동안 쌓아온 한국법 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법제연구원은 KDI 학생 수요에 맞는 프로그램을 다양화하고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김계홍 원장은 “한국법제연구원은 한국법의 세계화를 목표로 한국의 입법경험과 법제도를 해외에 적극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KDI 국제정책대학원 학생들에게도 한국법제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법제연구원은 한국법을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국제 사회에 소개하기 위해 해외 법과대학 교육과정 내 한국법 강좌개설을 추진하고, 해외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국법 연수를 실시하는 등 한국법 위상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일자: 2023년 2월 21일
장소:  KDI 국제정책대학원 4층 엠버서더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