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원소식 공지사항, 행사안내, 보도자료 등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합니다.

KLRI뉴스

한국법제연구원-남태평양대학교 로스쿨 업무협약 체결
  • 등록일 2023-05-31 조회수 344
0531-600
 
 
한국법제연구원(원장 한영수)은 31일(수) 프레스센터 외신기자클럽에서 피지에 위치한 남태평양대학교 로스쿨(The University of the South Pacific Law Programme)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공동연구 성과를 창출하고, 학술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한국법제연구원에서 수행하고 있는 기후변화법제연구사업 및 국민법의식 조사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와 관련하여 ▲공동세미나 개최 ▲연구 인력 교류 등을 통해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한영수 한국법제연구원 원장은 “이번 남태평양대학교 로스쿨과의 업무협약은 한국법제연구원이 태평양 도서국의 기관과는 처음으로 진행하는 것이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향후 태평양 도서국과의 정책연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보다 활발한 교류 협력의 장이 열리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업무협약식 후 경제인문사회연구회가 주최하고, 한국법제연구원, 한국해양수산개발원, 한국환경연구원이 공동으로 주관하여 진행된 한국-태평양 도서국 협력세미나에서 남태평양 대학교 도드 하산(Daud Hassan) 로스쿨 학장이 참석하여 한국-태평양도서국 간의 협력의제를 발표했다. 
 
 
일시: 2023년 5월 31일
장소: 한국프레스센터 18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