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원소식 공지사항, 행사안내, 보도자료 등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합니다.

KLRI뉴스

위싸뉴 크르아-응암 태국 부총리 한국법제연구원 방문
  • 등록일 2019-09-05 조회수 3389
위싸뉴 크르아-응암 태국 부총리 한국법제연구원 방문사진
 
 
한국법제연구원(원장 이익현)은 오는 5일(목) ‘규제정책 운영 수범사례: 한국형 모델’ 조사차 방문한 위싸뉴 크르아-응암(Wissanu Krea-ngam) 태국 부총리, 쁘라판 나야꼬윗(Praphan Naiyakowit) 규제개혁위원회 위원, 짜루완 헹뜨라꾼(Jaruvan Hengtrakool) 내각사무처장 등 태국 고위공무원 10여명을 대상으로 한국법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동아시아 국가 중 신산업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태국 정부측 요청으로 마련되었으며 자율주행자동차 규제혁신로드맵 구축에 참여하고 있는 한국법제연구원은 태국 방문단에게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종합적인 국가전략 수립 노하우를 전수했다. 
 
한국법제연구원은 한국형 규제샌드박스 도입 내용, 드론 산업 육성을 위한 법적 기반 마련 방안, 수소전기차 등 친환경차 규제이슈 발굴 현황에 초점을 두고 연수를 진행했다. 
 
연수에 앞서 한국법제연구원 이익현 원장은 태국 부총리, 내각사무처장과 만나 정부의 혁신성장 추진 지원을 위해 한국법제연구원에서 실시하고 있는 주요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혁신성장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내기 위한 정부의 역할을 강조했다.
 
아울러 베트남 노동법 분야 법령정비 지원, 피지 농촌진흥법 제정 등 각국의 요청으로 연구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해외입법지원 성과를 소개하고 이를 토대로 양국의 법제 교류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한편, 한국법제연구원은 한국법을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글로벌 사회에 소개하기 위해 해외 법과대학 교육과정 내 한국법 강좌개설을 추진하고, 해외 법학자, 공무원, 입법실무가를 대상으로 한국법 연수를 실시하는 등 한국법 위상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일자: 2019년 9월 5일
장소: 한국법제연구원 중회의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