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원소식 공지사항, 행사안내, 보도자료 등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합니다.

KLRI뉴스

한국법제연구원, 제18회 아시아법령정보네트워크(ALIN) 국제학술대회 개최
  • 등록일 2022-10-21 조회수 562
1021-600
 
한국법제연구원(원장 김계홍)은 21일(금) 오후 1시부터 엘타워에서 ‘아시아 국가의 친환경 미래에너지- 수소, 전기차 중심으로’를 주제로 제18회 ALIN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했다. 
  
ALIN(아시아법령정보네트워크)은 ‘아시아 각국의 법제정보 교류를 통한 상호이해와 협력의 증진’을 목적으로 설립된 네트워크로 한국법제연구원이 사무국을 맡아 운영하고 있다. 아시아 18개국의 34개 법학대학 및 연구기관의 회원이 모여 매년 학술대회, 전문가포럼, 공동연구 등의 연구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이번 학술대회는 지역별로 남아시아, 오세아니아&중앙아시아, 동남아시아, 동아시아로 세션이 나누어 진행되며, 한국, 호주, 필리핀, 카자흐스탄, 인도 등 아시아 14개국에서 참석한 발제자들이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자국의 법제 현황과 수소 및 전기 자동차 관련 정책을 공유했다.
 
김계홍 한국법제연구원 원장은 “각 나라별로 지구를 보호하기 위해 청정에너지 개발과 사용을 적극 권장하고 있으며, 전기 및 수소 자동차 사용을 장려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들이 시행되고 있다”며 “이번 학술대회에서 아시아 국가들의 관련 법제 정보 및 경험을 상호 공유하여,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합리적인 입법 정책 수립 방안이 논의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