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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에 소비자관점이 필요하다!” -소비자관점에서의 ESG 현황과 개선방안-
한국법제연구원은「"ESG에 소비자관점이 필요하다!" 소비자관점에서의 ESG 현황과 개선방안」이라는 주제로 주요내용을 분석하였습니다.
"ESG 경영"이란 주주를 포함한 종업원, 소비자, 협력업체, 지역사회 등 광범위한 이해관계자들의 가치 창출을 목표로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부문에 의미있는 자원을 배분하는 경영전략입니다. 「소비자기본법」에서 규정한 소비자의 권리와 이해관계자별 책무는 기업의 ESG 경영과 관련한 각 주체의 역할과 책임을 정립하는 기준이 됩니다.
ESG 워싱 문제, ESG 관련 개선방안 등 자세한 사항은 카드뉴스와 연구보고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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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명] 소비자관점에서의 ESG 현황과 개선방안
2022-1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