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한국법제연구원 ‘대한민국 미래를 위한 보훈의 역할과 과제’입법정책포럼 개최 - 윤종진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이사장 발제자로 참석, 보훈 정책의 역사적 흐름 소개 -
- 등록일2024-12-19 조회수50
□ 한국법제연구원(원장 한영수)은 20일(금) 오전 7시 40분부터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로즈룸(5F)에서 윤종진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이사장을 발제자로 초청하여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보훈의 역할과 과제’를 주제로 제65회 입법정책포럼을 개최한다.
□ 윤종진 이사장은 발제에서 ▲공동체의식 약화 ▲사회 갈등 격화 ▲안보 위협 심화 등 대한민국 현실을 진단하고, 이와 함께 미국의 보훈 제도와 문화를 소개한다. 특히 그는 미국 국민의 애국심과 자긍심의 뿌리가 세계 최고의 보훈제도의 문화에 기반하고 있음을 강조할 계획이다.
ㅇ 또한 군사원호청에서 국가보훈처를 거쳐 국가보훈부로 승격되기까지의 보훈 정책의 역사적 흐름을 짚어보고, 국가보훈부 위상을 재정립하기 위해 해결해야 할 주요 과제들을 제시할 예정이다.
□ 한영수 한국법제연구원장은 “보훈 정책은 법적, 제도적 기반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실질적으로 구현되기 어렵다”며 “이번 포럼이 보훈 정책의 현 주소를 점검하고, 미래지향적인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한편, 한국법제연구원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입법성과를 공유하고 새로운 입법과제를 발굴하는 자리로 입법정책포럼을 개최하고 있다. 그동안 고기동 행정안전부 차관, 김정원 헌법재판소 사무처장, 염재호 태재대학교 총장 등 전문가들이 참석해 다양한 주제로 발제했다.
배포일자: 2024.12.20. (금)
관련문의: 기획경영본부 지식정보홍보팀 임소진 선임행정원 (044) 861-0323
배포부서: 기획경영본부 지식정보홍보팀 임소진 선임행정원 (044) 861-0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