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원소식 공지사항, 행사안내, 보도자료 등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합니다.

보도자료

한국법제연구원-한국세무사회, 연구교류 및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식 개최
  • 등록일2022-04-29 조회수636
 
□ 한국법제연구원(원장 김계홍)과 한국세무사회(회장 원경희)는 28일(목) 한국세무사회 3층 소회의실에서 연구교류 및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ㅇ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국가의 입법정책 발전을 지원하고 법률문화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한국법제연구원 김계홍 원장, 한국세무사회 원경희 회장(직무대행 임채수 부회장 대참)을 비롯하여 관계자 약 10인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조세법, 조세제도 및 행정의 합리적 운영 방향 등 특정분야 및 상호 관심분야에 대한 공동연구 ▲실무협의회 운영 ▲학술정보를 비롯한 정보자료의 공유·제공 등 제반 업무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 한국법제연구원 김계홍 원장은 “국내 최고의 조세ㆍ경제 전문가로 구성된 한국세무사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한국법제연구원이 수행하는 연구 분야에서의 다양성과 전문성을 더욱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밝혔다. 이어 “양 기관이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여 각종 현안에 대해 업무협약 체결 이후에 가시적이고 발전적인 성과를 이루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ㅇ 한국세무사회 임채수 부회장은 “한국세무사회 또한 세무사회원, 학회 등과 함께 전문적인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며 “국내 법제도의 발전을 선도하는 대표적인 공공기관인 한국법제연구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조세 및 법제 분야에서 연구성과를 높이고 국민의 권익보호에도 앞장서길 바란다”고 전했다.
 
□ 한국법제연구원과 한국세무사회는 이번 업무협약을 발판삼아 유기적인 업무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소통과 공유를 활발히 이어나갈 예정이다.
  
  
배포일시: 2022. 04. 29. (금)
관련문의: 기획조정실 대외협력홍보팀 공효영 팀장 (044) 861-0474
배포부서: 기획조정실 대외협력홍보팀 (044) 861-0431
 
첨부파일